Olive 드라마 '은주의 방' : 셀프 인테리어 팁!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리테리어

안녕하세요!

리테리어입니다.

요즘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져서 맑은 하늘을 보기가 어려운데요-

외출하실때 꼭 마스크 착용하시고, 외출 후에는 외투를 꼭! 털어서 보관하시고, 손 깨끗하게 씻으세요~!


최근 11월 6일부터 방영하고 있는 Olive 드라마 '은주의 방'이 인기인데요!

인기웹툰이 드라마로 제작되었다죠?

'은주의 방'은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며 망가진 삶을 회복해가는

인생 D.I.Y 드라마 '집도 인생도 셀프 수리중! 행복 시작!'이라는 내용 가지고 펼쳐지는 드라마 입니다.


주인공 은주는 친구 민석에게 조명을 선물로 받은 뒤로부터 집안이 밝아지면서

'방이 달라지니 자신도 밝아지고 변화한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부터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합니다.

은주의 방 1화에서 보여준 셀프 인테리어는 벽지 페인팅이었는데요.

자신의 생일에 혼자 지내게 된 은주는 자축의 와인병을 따다 와인을 벽에 쏟게 되고 남사친 민석과 함께 벽지 페인팅을 하게됩니다.


벽지 페인팅

1. 페인트 작업 주변에 보양지 작업 (보양지 위에 떨어진 페인트는 아주~ 괜찮으니까!)
2. 롤러로 페인트를 V자 모양으로 칠하기(힘도 덜 들고 페인트가 잘 흐르지 않으니까!)
3. 꾹꾹 적당한 힘으로 누르면서 최소 2회 이상 칠하기(붓은 힘을 줄수록 붓자국이 남으니 구석에 칠할때 좋아요!)
4. 도구들은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기(나중에 재도장할때 사용할수 있어요!)


은주의 방 2화에서는 세면대에서 민석이와 통화하던 중에 세면대에 무너지면서 사고가 생기게 되고!

백수인 은주는 세면대값을 알바로 벌어서 해결하려 합니다. 민석이는 은주와 세면대를 함께 설치하게 되는데요!


세면대 설치하기

1. 줄자로 위치를 표시하여 구멍뚫을 곳을 표시하기(위치를 잘 표시해야 알맞게 잘 들어가니까!)
2. 드릴을 사용해 지지대를 설치(드릴은 지지대 설치할때 필요!)
3. 지지대에 세면대를 맞추고 수전과 트랩 설치(물이 새지않고 잘 내려가게 잘 조립!)
4.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잘 나오는지 확인(안에서 호스가 꼬이지 않게!)

그런데 세면대를 살펴보다 은주와 민석은 집안 곳곳에 핀 곰팡이를 발견합니다.

은주는 '내 반려 곰팡이들'이라고 말하지만 민석은 곰팡이 제거를 위해 나섭니다.



곰팡이 제거하기

1. 마스크를 꼭 착용하기(세제를 사용하기때문에 냄새에 두통이 올수 있으니까!)
2. 곰팡이 제거제를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뿌려 10분동안 두기(많이! 두둑하게 뿌려두세요!)
3.10분 후에 솔로 밀어준후 걸레로 닦기(힘차게 빡빡!)
4. 환기를 꼭 시켜서 건조시켜 주기(곰팡이는 습기를 좋아하니까!)
5. 주기적으로 환기시켜주기(곰팡이 관리의 기본은 환기!)


드라마 '은주의 방' 1화, 2화에 나온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셀프인테리어라지만 혼자서 세면대를 교체하거나 공구를 사용하는 일은 혼자서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물어봐도 그저 하는 방법만 나올뿐 막상 실행하면 어려움이 많으실텐데요-

그럴땐! 리테리어에 문의하셔서 고민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