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점포 및 상가 인테리어 시 고려해야 할 점과 트렌드를 알려드립니다!

리테리어

안녕하세요!

새로운 가게를 오픈하려고 하시는 분들, 또는 오래된 매장을 리모델링 하거나 분위기를 바꿔보시려는 분들이 참 많으실텐데요.

이러한 업체들의 선정도 참 중요하게 다가오는 문제입니다!

각종 매장 인테리어 준비시 꼭 참고해야 하는 상황과 좋은 업체 선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상업공간 인테리어 트렌드

요즘 카페 등을 보면 콘크리트 질감을 드러내고, 천장을 있는 그대로 노출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2018년 하반기부터 앞으로 상업공간 인테리어는 믹스&매치(Mix&Match)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들과 비슷한 인테리어 보다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특별한 인테리어로 소재가 다른 것들은 활용하여 보다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믹스&매치 인테리어가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힐 것으로 보입니다.


투박한 철제가구와 거친 벽돌과 함께 빈티지한 가구를 더하면 예상 밖의 조화를 이루어내고,

채도가 높은 색상과 자연에서 얻어지는 색상의 더해지는 인테리어도 유니크하고 색다른 느낌을 주는 믹스&매치 인테리어의

활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매장별 인테리어

▷ 첫번째로 의류매장입니다.

의류매장은 출입구, 탈의실, 카운터의 동선이 복잡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계획해야 합니다.

매장의 분위기에만 집중하지 않고 의류컨셉이나 색상에 맞춰 배열과 디스플레이를 계획하고,

카운터와 입구를 조금 멀리 두어서 고객들이 물건을 구입한 수에도 상품을 다시 한번 더 볼 수 있게 해서

매출상승을 꾀하여야 합니다.


▷ 두번째는 식당입니다.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물을 많이 쓰기때문에 방수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설비, 바닥재, 테이블 위치 등 동선을 상세하게 체크하지 않으면 큰 불편함을 겪게되므로,

고객동선과 직원동선을 꼭 확인해보고 인테리어를 계획해야 합니다.


▷ 세번째는 카페입니다.

카페는 그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인데요.

카페는 오래앉아 있는 학생인지, 식사 후 잠깐 들르는 직장인인지, 테이블이 없는 테이크아웃 카페인지 잘 분석해서

고객의 타켓층에 맞춰 카페 인테리어를 계획해야 합니다.

정확한 타켓층 분석이 바탕으로 된 인테리어는 매장의 인지도나 가게매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병원입니다.

병원은 진료과목에 따라 조명과 색채, 동선의 계획이 바뀌는데요. 이 요소들은 환자에게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가구배치는 몸이 불편한 환자에게 편안하고, 기능적인 작업 공간으로 구성하면 좋은 의료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접수처와 로비는 병원에서 환자와 직원이 처음으로 만나는 공간이기 때문에 따뜻한 조명과 차분한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병원의 차분한 인테리어는 청결함과 신뢰감까지 더해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