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이야기]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테리어 : 펫테리어

리테리어

안녕하세요.
리테리어 입니다. 오늘은 요즘 관심이 많은 펫테리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것을 체감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 함께 지내는 인구가 천만이 넘었고, 그 또한 반려동물산업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에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점점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반려동물들과 함께 행복하게 공존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유명한 가구 회사인 이케아 에서도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듯 대기업에서도 반려동물에 대한 소품과 인테리어 시장에 많이 뛰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명한 가구 회사인 이케아 에서도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듯 대기업에서도 반려동물에 대한 소품과 인테리어 시장에 많이 뛰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아래 사진들을 함께 보시면서 이야기 해볼까요?


벽면과 계단등을 활용한 인테리어

위의 사진은 벽면을 활용한 고양이들의 캣타워 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캣타워는 세워두는 캣타워라 공간을 따로 마련해야 해서 어디다 둬야할지 생각이 많이 질수 있지만, 벽에 설치하는 캣타워는 공간활용도 쉽고 반려묘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공간을 만들어 줄수 있어 요즘 많이 설치되는 스타일의 캣타워 입니다.

또 집의 한 부분을 반려동물의 휴식공간을 만들어 놓은 인테리어 입니다.
벽면을 활용한 강아지집과, 계단 아래에 설치해놓은 반려동물의 공간들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침실과 서재, 옷방과 거실 같이 공간을 분리하는 것처럼 독립된 반려동물의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들은 자신의 독립적인 공간이 있으면 조금 더 안정감을 가지고 휴식을 취할수 있으니,
특히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책장을 활용해서 만든 캣타워입니다.
위의 사진 처럼 반려동물의 공간과 수납장을 하나로 만들어 놓은 형식의 책장입니다. 
특히나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시라면 책을 비워두고 반려묘들이 놀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같습니다.
사람과 반려묘가 한 공간에 머무른다면 친밀감을 한껏 높일 수 있겠죠?

가장 흔하게 반려동물을 배려해주고, 구입하기도 쉬운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인 쇼파계단입니다.
요즘 이렇게 슬로프나 계단을 만들어 주인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노령의 반려동물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을 배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테리어와 가구들, 제품들이 점점 발전해 나가는것 같습니다.

반려묘 인테리어를 위한 팁!

고양이는 햇빛을 좋아해 창문에서 일광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것 뿐이 아닌 고양이는 일광욕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고 에너지는 비축합니다.
쉬는 공간을 마련해 줄때는 햇빛이 충분히 들어오는 공간을 선택하고, 반려묘가 여러 마리 일 경우에는 공간마련을 충분히 해줘야 다투는 일 없이 평화롭게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또 반려묘의 습성 중에 하나인 발톱 스크래칭은 집안의 벽지나 바닥, 가구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인테리어를 해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려묘 기호에 맞는 스크래쳐를 가급적 많이 설치해주고, 
비싼 가죽제품보다는 저렴하고 고나리가 용이한 패브릭 제품을 추천합니다.


반려견 인테리어를 위한 팁!

강아지는 활동성이 많고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해 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카펫이나 러그, 매트로 바닥을 미끄럽지 않게 인테리어 해주면 반려견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넘어지는 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견들은 소파에 올라가 노는 걸 좋아합니다.
소파가 가죽소파라면 처음 상태를 유지하기란 어렵습니다. 앞에 반려묘에서 언급했듯이 반려묘나 반려견과 같이 생활을 할 때는 패브릭 소파를 인테리어 활용해 커버만 따로 세탁하여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을 이용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반려견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청결'입니다.
청소가 용이하고 관리가 편한 것들로 인테리어 한다면 반려동물과 언제가 건강한 인테리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상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테리어, 펫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